인사말

재단소개 인사말

안녕하세요. 한세예스24문화재단 이사장 조영수입니다.

한세예스24문화재단은 지난 2014년 설립 이후 한국과 45억 아시아인들이 상호간의 문화를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만들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한국에서 공부하고 있는 외국인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생활비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은 물론 아시아를 짊어질 청년 리더들이 함께 소통하는 대학생 해외봉사활동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5년 베트남을 시작으로 아시아 각국의 예술을 소개하는 국제문화교류전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아시아 문학 번역 사업 등 아시아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통해 아시아 미래를 그려보고자 합니다.

한국과 아시아는 아픈 역사를 공유하고 있었음에도 서로를 이해하고 있는 수준은 매우 빈약합니다. 인터넷과 SNS 등으로 소통은 쉬워졌으나 아직 아시아인들 사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는 정도는 시작 단계에 불과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우리도 역시 한류(韓流) 등 한국의 문화를 알리기에만 급급했지 아시아인들의 문화를 이해하려는 노력은 부족했습니다.

한세예스24문화재단은 재단 설립 취지처럼 상호간 문화 교류를 통해 더욱 가깝게 느끼고 우리 문화에 녹아들 수 있도록 하는 교두보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자 합니다. 한세예스24문화재단은 대한민국과 아시아 국가의 국민들이 서로의 문화를 제대로 접해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사업을 통해 아시아 국가들과의 문화공동체를 형성하는데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도록 활동해 나갈 것입니다.

앞으로 저희 재단과 뜻을 함께 하는 여러 기관 및 인사들과 유대를 갖고 협력하여 재단의 설립 목적을 성실히 수행할 것을 약속 드리며 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세예스24문화재단 이사장조 영 수
  • ・ (현) 경기대학교 독어독문학과 명예교수
  • ・ (전) 경기대학교 유럽어문학부장
  • ・ (전) 경기대학교 인문대학장
  • ・ (전) 경기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장